티스토리 뷰

멜킨 스텝퍼 - 홈트 유산소운동으로 계단오르기 효과내기

40대를 넘어가니 운동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코로나 야외운동으로 줄넘기, 치동천 걷기, 계단 오르기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프는 야외활동보다는 홈트레이닝(홈트)를 유튜브 속 선생님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갑자기 유튜브 영향인지 스텝퍼를 구매했다고 했는데 그게 오늘 왔네요.

 

제품명: 멜킨 스텝퍼 프로마운틴 트위스트 타입 MKSTP-T01

Melkin Stepper Pro Maountain Twist type MKSTP-T01

 

 

 

거실에 간이 카페트가 깔려 있긴 하지만 그 위에서 스텝퍼에 올라가 걷기 시작해보니 딱! 딱! 소리가 나서 요가매트 2개를 더 깔았습니다. 아래층 층간소음 문제가 초반에 있어서 신경이 쓰여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소리는 좀 큰것 같은데 소리만 큰 건지? 아랫집까지 진동소리가 가는지는 확인이 안 되고 있지만 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가매트 사용하지 않는 것이 다행히 있어서 2장을 반씩 접어서 멜킨 스텝퍼 하단에 깔았습니다.

바닥이 딱딱해야 운동효과가 있고 이렇게 바닥이 약간 물렁하면 운동효과가 없는 건 아니겠죠? 혹시나 해서요...

 

 

실제로 올라가서 해보니 별 힘이 안 들어서...

뭐 이래? 무슨 운동이 되겠어?라고 했는데 강도를 좀 강하게 하고 10분 이상 쉬지 않고 걸어 봤는데 다리에 힘들 꽤 들어가네요. 

사실 전 이렇게 하는 것이 색다른 감은 있지만 실제 계단을 오르는 게 더욱 좋습니다.

1층부터 17층까지 쉬지 않고 올라오면 허벅지가 뻐근한 게 운동한 것 같아요.

그렇게 2번 하면 정말 운동됩니다. 스텝퍼보다 헐 좋아요.

 

그렇다고 와이프가 구매한 멜킨 스텝퍼를 부정하는 건 아니고요.

계단 오르다가 싫증 날 때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을 때, 홈트가 하고 싶을때 유산소 운동이 된다고 하니 스텝퍼를 이용해 볼 생각입니다.

 

 

하나 마음에 드는 건 멜킨 스텝퍼는 운동한 시간과 몇 번을 걸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계단을 오르면 몇 보 걸었는지? 얼마 동안 걸었는지 시계 보고 계산하고 해야 하는데 멜킨 스텝퍼는 기계식으로 되어 있어 이런 수고스러움은 덜어 줍니다.

가운데 있는 하얀 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숫자가 초기화되어 처음부터 카운팅을 할 수 있습니다.

 

스텝퍼 운동효과

스텝퍼 운동효과

1. 골반, 관절, 허벅지, 종아리 근육 강화
2.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효과
3. 애플힙을 만들 수 있다.
4. 심폐 및 지구력 강화

 

 

올바른 스텝퍼 운동방법

스텝퍼 운동의 기본은 앞발이 아닌 발 뒤꿈치로 발판을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밟아 주어야 무릎에 무리가 안 간다고 합니다. 발 앞으로 밀면서 운동을 하면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가 올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발 뒤꿈치로 눌러준다!!! 이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만약 운동 중 근육이 아닌 고관절에 무리가 간다고 생각되면 잠시 쉬거나 중단해야 합니다. 운동이 안될 것 같은데 바른 자세가 아니면 설명했듯이 무리가 오기 때문에 자세교정 또는 휴식이 필요합니다.

스텝퍼 운동방법으로 또 추천드리는 것은 나만의 운동 주기를 정한 후 규칙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10분 운동 2분 휴식, 좀 더 강하게 15분 운동, 5분 휴식 등 자신 신체 및 체력에 맞는 운동 규칙을 정하고 하면 스텝퍼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멜킨 스텝퍼 - 홈트 유산소 운동으로 계단 오르기 효과 내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