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접착제 지우는 법)

2020. 10. 24. 댓글 0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접착제를 제 나이 정도 되는 분이면 1초본드? 라고 부르곤 했는데 기억나시나요?
제가 클 때는 순간접착제보다는 1초본드 라고 더 많이 불렀습니다.
1초 만에 붙어서 불려진 이름 같아요. ㅋㅋ

순간접착제는 비상약처럼 매번 필요한 건 아니지만, 꼭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양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적용용량의 순간접착제를 구매해서 유용하게 사용 후 잘 보관해야 다음에 사용할 때 굳지 않아 쓸 수 있습니다.

이번에 필요해서 찾아보니 다행히 보관상태가 괜찮아 순간 접착제 잘 썼습니다.
애들 있는 집에서는 애들 손 닿지 않는 곳에 잘 둬야지 사고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른들도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손에 붙거나 근처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때 난감하죠.
그래서 오늘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구글링해서 알아봤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 신체에 묻었을 때

순간접착제가 손이나 발 등 신체에 묻었을 경우 떼어 내려고 무리하지 말고 매니큐어 등을 지울 때 사용하는 아세톤을 이용해 제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간접착제의 주성분인 '시아노아크릴레이트'는 아세톤과 만나면 접착력이 약화 된다고 합니다.

신체에 순간접착제가 묻어 아세톤을 이용할 경우 아세톤을 소주잔과 같이 작은 용기에 담은 후 손가락을 담아 두었다가 꺼낸 후 접착제 부분을 살살 조심히 떼면 잘 떨어집니다.
하지만 피부가 약하거나 상처가 있는 경우는 아세톤 사용보다는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올리브 오일, 마가린, 핸드크림 또는 버터 같은 유분기가 많은 것을 발라 주면 접착력이 약해져 순간접착제를 쉽게 떼 낼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 옷 등에 묻었을 때

신체가 아닌 카펫, 옷 등에 묻었을 때는 위에 언급한 아세톤, 신나 제품을 이용하면 손쉽게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옷에 순간접착제가 묻으면 아세톤이나 신나를 살짝 묻힌 후 마른 천으로 톡톡 치면서 닦아 주면 순간접착제 지울 수 있습니다.

마무리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은 신체와 옷 같은 것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으로도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으니 긴급한 상황이 생기면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번 작업할 때 조금 정밀한 작업에 접착제를 사용해서 손끝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는데 핸드크림을 바른 후 손가락을 서로 오랫동안 비벼주니 잘 떨어졌습니다.

◀ 함께보면 유용한 글 ▶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