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 종자돈 이란?

2020. 12. 24. 댓글 개
반응형

부자가 되기 위한 첫 단추가 씨드, 즉 종자돈이 있어야 합니다.

농사를 짓기위한 씨앗(씨드)이 있어야 하듯이 돈을 모으기 위한 기본 종자돈이 필요합니다.

 

종자돈을 마련하기 위한 방법으로 투자와 저축을 생각 할 수 있는데 그 두 차이를 생각 해보자.

투자와 저축을 대하는 자세는 완전 반대로 해야 합니다.

 

종자돈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저축을 최선을 다해 해야 한다.

종자돈이 만들어 질때까지 저축하는 동안은 절대 투자하면 안된다.

목표 금액을 정하고 그 정해진 금액이 모일때까지는 절대 투자를 하면 안됩니다.

 

반대로 

 

종자돈이 만들어 지면 이젠 투자를 해야 하는데  이때 부터는 저축 마인드는 버려야 합니다.

마인드를 투자를 하는 사람으로 바꿔야 합니다. 힘들게 모은 돈을 버릴 각오를 하며 투자에 올인해야 합니다.

즉, 열심히 저축해서 모은 종자돈을 가지고 아까워서 가지고 있으려고 하면 안되고 과감하게 투자하려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못하는 이유는 뭘까요?

 

첫째, 종자돈을 너무 쉽게 생각 합니다. 한달에 10만원? 20만원 모아서 1년에 xx이고 그걸로 언제 큰 돈 만지겠어?

이렇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돈이 조금 모이기만 하면 바로 써버리거나 돈을 조금 더 벌겠다고 이런 저런곳에 어설프게 투자를 합니다. 그러다 또 그나마 모아둔 돈 마져 없어집니다.

투자를 하려면 일정 규모가 되는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모르거나 빨리 종자돈을 마련하고 싶은 욕심 때문 입니다. 


둘째, 종자돈을 마련했지만 그것을 활용하지 못해서 입니다.

쉽게 말하면 죽어라~ 모은 종자돈이라 아까워서 투자를 못하는 경우 입니다.

하지만 종자돈을 투자하지 못하면 종자돈의 의미가 없습니다. 씨드(씨앗)을 투자(땅에 뿌려야)해야 합니다.

  
정리하면...

종자돈의 목표액을 정해 투자 생각을 버리고 저축 마인드로 목표액이 모을때까지 저축만 한다.

종자돈이 모이면 저축 마인드를 버리고 투자 마인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 - 종자돈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반응형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