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ABC 주스 효능 및 레시피 - 내장지방을 없애자

요즘 다시 뜨고 있는 ABC주스에 대해 이야기 해 보려 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 노력하는 저를 위해 얼마전 부터 와이프가 만들어 주고 있는 주스로 아침에 공복에 마시라고 하네요.

와이프가 만들어 주면서 하는 말이 최근 모 방송에서 다시 재 조명 되었을 뿐 몇년전에 유행 했던 주스라고 하네요.

 

이름은 이 주스의 재료인 사과(Apple) ·비트(Beet)·당근(Carrot)의 앞글자를 따 온 것인데 이미 미국·유럽 등에서 ‘디톡스 주스’로 잘 알려진 주스라고 합니다.

 

ABC주스가 디톡스 주스로 잘 알려진 이유는 1잔(약 500ml)기준으로 식이섬유량이 일일 권장량의 절반정도인 10g 정도 되고 당분이 적고 열량은 150kcal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으니 건강한 주스임은 분명합니다.

 

[ABC주스의 효능]

가장 큰 효능은 내장지방을 줄여주기 때문에 뱃살도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과와 당근이 가진 풍부한 비타민·미네랄과 비트가 가진 질산염 등 성분 덕분에 혈액 순환 개선과 눈 건강 개선, 기억력 증진 및 위·간의 기능 강화까지 효능이 대단합니다.

 

[ABC주스 재료]
ABC주스의 재료.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3분의 1개를 물 한 컵

[ABC주스 레시피/만드는 방법]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3분의 1개를 물 200mL와 함께 갈아 주기만 하면 끝.

 

[ABC주스 만들때 주의할 점]

사과나 당근은 괜찮지만, 비트의 사용량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비트를 많이 먹을 경우 비트가 가지고 있는 ‘불용성 옥살산’ 성분의 몸속에서 칼슘과 반응해 결정을 만들기 때문에 신장 결석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또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어 비트 양의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주스를 만들때 믹서기나 블렌더를 사용해야지 착즙기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식이섬유를 함께 먹어야 하기 때문에 사과는 껍질째 갈아야 효과 적입니다. 그렇다보니 블렌더로 갈면 걸쭉해서 마신다기 보다는 죽먹듯이 떠 먹어야 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아침 공복에 마시는 ABC 주스만으로는 안되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건 아침 공복에 마시는 ABC주스때문인지 화장실은 자주 가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