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 뚝하는 소리 났다면...

2021. 4. 25. 댓글 0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으로 운동하다가 뚝하는 소리를 본인만 듣는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운동부족으로 몸이 뻣뻣해져서 그런지 운동하기 전 충분한 몸풀기를 안하면 종아리 근육파열이 경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 내용은 제가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을 경험하고 나서 너무 걱정되어 인터넷 검색을 해고 알게된 것입니다.

며칠전 애들과 배드민턴을 오랜만에 집앞에서 했습니다.

첫딸래미가 아직 배드민턴이 고수가 아니라 배드민턴 공이 원하는대로 안오고 안가죠? ㅋㅋ

그래서 어려운 공을 살릴려고 40대의 몸을 휙~~! 날려서 공을 살렸는데... '

 

갑자기 종아리 부분에서 "딱!" 소리가 크게 들리면서 종아리 통증이 심하게 나는거에요.

처음 격는 이 순간 너무 놀라서 잠시 앉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습니다.

인대쪽은 아닌듯 하고 종아리 근육이 파열된것 같은 소리가 엄청크게 들렸는데...옆에 있던 딸래미는 못들었다고 하네요.

저에게만 들렸던 종아리 딱 소리...검색해보니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이라고 하네요.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1) 운동 중 종아리에서 딱! 소리가 난다.

2) 종아리가 붓기 시작한다.

3) 검게 멍이 들기도 한다.

 

 

종아리 근육파열 대처법/치료법

운동하다가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으로 의심된다면 냉 찜질을 해서 붓기와 통증을 완화 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큰누나가 정형외과 간호사로 있는데 이런 일만 있으면 전화해서 물어보는데 바로 나온 말이 냉찜질 열심히 해주고 날 밝으면 바로 병원가서 어떤 상태인지 확인 하라고 하네요.

 

병원은 무슨?? 이라고 했더니 많이 다쳐서 병원을 가는게 아니라 얼마나 다쳤는지를 확인 하기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라고 하네요. 만약 심하게 다쳤다면 빠른대처를 할 수 있으니 반드시 가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실비보험 들어 있으니 보험청구 하면 되어 다음날 바로 회사앞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엑스레이와 초음파 촬영으로 상태를 확인 한다고 양복바지를 반바지로 갈아 입은 상황입니다.

어느쪽 종아리가 부은것 같으세요?

* 털이 극혐일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ㅋㅋ

 

 

종아리 근육파열 진단 결과

다행히 엑스레이와 초음파 촬영결과 파열 같은 것은 발견되지 않아 근육이 늘어난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물리치료와 찜질 및 무리하지 않으면 4주~6주 정도면 괜찮아 질거라 하네요.

약은 소염진통제와 근육이완제 그리고 위장약으로 구성된 아침/저녁 약을 받아왔습니다.

간호사 누나 말로는 약은 2~3일만 먹고 통증이나 증상 없으면 약보다는 찜질과 운동으로 근육이 회복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라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 다녀온 바로 그날 저녁에 냉찜질을 했습니다.

 

 

종아리 근육파열 - 냉찜질 하기

택배로 오는 아이스팩 버리기 곤란했었는데 요즘 물로만 만든 아이스팩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온 쿠팡 로켓프레시 아이스팩으로 냉찜질 해보았습니다. 평상시 2개 정도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번일 처럼 냉찜질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서 입니다.

아이스팩으로 냉찜찔하기

 

 

손수건에 아래와 같이 살짝 감쏴 주기만하면 아이스팩으로 냉찜질 만들기 성공 입니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냉동실에 아이스팩 2개 만들어 놓으면 번갈아 가며 찜질하기에 좋아요.

 

 

40플러스 나이가 되니 내 몸이 예전같지 않죠?

마음은 아직 20대인데 몸은 그렇지 않네요. 더군다나 요즘같이 외출활동이나 운동부족인 경우에는 갑작스런 운동은 금물입니다. 항상 몸을 충분히 푼 후 코로나 시대 야외 운동을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저처럼 고생합니다. 

 

 

병원 방문 그 이후...

냉찜질의 효과 일까요? 아니면 근육이완제 약빨(?) 일까요?

다친 후 3일째 부터는 쩔뚝 거림도 거의 없고 약간 불편한 정도 입니다.

그런데 종아리에 없던 멍이 생겼네요.

 

처음에는 없었는데 안에서 근육들이 문제가 있었는지.... 이제서야 그 아픔(?)을 표현하는 군요. ㅠㅠ

병원에서 처방해준 약은 더이상 먹지 않고(3일만 열심히 먹었습니다.) 찜질과 살살 조심해서 운동만 해주고 있습니다.

 

 

실손보험 청구하자

현재 실손보험을 현대해상에서 아주 오래전에 들었습니다.

현대해상 실손보험 관련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 해보세요. 보험이란 것이 사람마다 가입시기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https://vine.co.kr/41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시 필요서류 정리

직장인이면 보험은 하나이상 가지고 있죠? 저도 왠만한건 종류별루 다 가지고 있는데 그중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실비의료비 청구시 필요한 서류가 보험사 조금씩 달라 정리하는 차원의 기록형

vine.co.kr

 

요즘 소액 통원치료비에 대한 청구는 앱으로 간단하게 합니다.

저도 병원에서 부터 서류를 바로 핸드폰으로 찍고, 약국에서는 약봉투 핸드폰으로 찍은 후 병원갔다온 그날 바로 현대해상 앱으로 실손 보험금 신청을 합니다.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 하세요.

https://vine.co.kr/92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 모바일 앱(App)으로 신청 하는 방법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 모바일 앱(App)으로 신청 하는 방법 이번에 팔꿈치 골절로 병원에 입원하면서 현대해상 실손보험 신청 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어 기록형 포스팅까지 합니다. 결론부터 말

vine.co.kr

 

이번에도 앱으로 신청 했습니다. 요즘은 보험금 청구하면 카톡으로 처리상황을 알림으로 보내줍니다.

1) 금요일 자기전 침대에서 실손보험료 청구를 앱으로 신청 했습니다.

 

2) 주말에는 휴무라 월요일 일처리를 했네요.

월요일 오전 업무 시작하자마자 접수확인 하고 심사 시작했습니다.

 

 

3) 1시간도 안되어 보상처리 결과에 관한 톡이 도착했습니다.

▣  지급내역
  -.  무배당행***모은보험(Hi0505)(L20052******)
  -.  담보: 통원의료비
  -.  지급액: 94,310원
  -.  보상제외사유: 없음
  -.  담당자: 양현경 (02-2011-6125)

▣  보험금 지급사유(질병분류코드) 및 정보활용에 대한 안내
  -.  보험금 지급사유 : 아래다리 부위의 기타 근육 및 힘줄의 손상(S868)

 

처리 속도가 정말 빠르네요.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 할수 있는 요즘 세상 참 ~ 좋습니다.

 

언론의 실손보험 인식

최근 뉴스를 보다 보니 실손보험 내용이 나와 잠시 봤는데 맞는것도 있고 아닌것도 있네요.

나이롱 환자 2% 정도가 전체 보험료의 60%정도를 타가고 있어서 보험사들의 손해율이 엄청높아져 보험료가 많이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5년 갱신이라 5년만에 거의 100% 보험료가 올라서 잘못된 통지서 같아 보험사에 전화해 상담까지 받은적이 있습니다. 맞다네요. ㅠㅠ 앞으로 얼마나 더 오를려나? ㅠㅠ.

진정 필요한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구조 같네요. 나이롱 환자들 ...어떻게 구분하기도 힘들고 참, 어려운 문제네요.

 

요기까지는 저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요즘 이런 환자들때문에 실손보험이 많이 올르고 있다.

 

그런데 보험금 청구하는게 너무 힘들다는 것을 강조 하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은데..말입니다.

요즘 누가 종이서류를 우편이나 팩스로 보내나요? 앱으로 다하지..

 

https://tv.kakao.com/v/419005876

 

마무리

이번에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코로나로 바깥외출이 줄어들어 움직임이 없는데 갑작스런 운동은 금물이며 조금씩이라도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

40플러스 나이가 되면 이젠 내가 경험하지 못했던 몸의 변화를 발견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 했습니다.

 

모두~ 운동해서 건강하세요~

 

 

 

업데이트 2021년 5월 30일

종아리 근육파열이 있었던 날이 4월 22일이였으니 오늘(5/30)이면 1달이 조금 더 지났네요.

현재까지의 상황을 설명 드리려고 포스팅 업데이트 했습니다.

- 큰 무리 없이 생활에 지장이 없어 산책 할때 뛰지 않고 빠른 걸음으로 했습니다.

- 종아리가 약간 뻐근 한 것은 사라지지 않고 있었죠.

- 어느날(약 3주쯤 지난) 밤에 자다가 새벽에 종아리에 심한 쥐가 와서 깼습니다.

- 그 이후 종아리 통증이 조금 지속 되었고 약간 불편했습니다.

- 1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완벽하게 완치 되지 않았습니다.

- 오늘 신호등 건널때 살짤 뛸 일이 있어 뛰었는데 약간 불편하네요.

- 위 내용봐서 알겠지만 저는 가벼운 증상이라고 생각 했는데 오래 가네요.

- 중간에 자다가 쥐만 내리지 않았어도 더 빨리 좋아 졌을것 같긴 합니다.

- 당분간 뛰어도 될 정도로 좋아질때까지 조심하려 합니다.

 

 

 

함께보면 유용한 글

비타민 주사 실비보험 처리되나?

 

비타민 주사 실비보험 처리되나?

비타민 주사 실비보험 처리될까요? 요즘 실비보험 과잉청구 관련해서 기사도 나오고 하던데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그 진실을 제가 하나하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하려 합니다. 4

buza.co.kr

 

대장 용종제거 보험금 신청방법 -모바일 청구 AIA 종신보험

 

대장 용종제거 보험금 신청방법 -모바일 청구 AIA 종신보험

대장 용종제거 보험금 신청방법 -AIA 종신보험 40대 건강관리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것은 40대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라고 생각합니

buza.co.kr

 

 

◀ 함께보면 유용한 글 ▶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