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 뚝하는 소리 났다면...

2021. 4. 25. 댓글 0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으로 운동하다가 뚝하는 소리를 본인만 듣는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운동부족으로 몸이 뻣뻣해져서 그런지 운동하기 전 충분한 몸풀기를 안하면 종아리 근육파열이 경험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 내용은 제가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을 경험하고 나서 너무 걱정되어 인터넷 검색을 해고 알게된 것입니다.

며칠전 애들과 배드민턴을 오랜만에 집앞에서 했습니다.

첫딸래미가 아직 배드민턴이 고수가 아니라 배드민턴 공이 원하는대로 안오고 안가죠? ㅋㅋ

그래서 어려운 공을 살릴려고 40대의 몸을 휙~~! 날려서 공을 살렸는데... '

 

갑자기 종아리 부분에서 "딱!" 소리가 크게 들리면서 종아리 통증이 심하게 나는거에요.

처음 격는 이 순간 너무 놀라서 잠시 앉아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습니다.

인대쪽은 아닌듯 하고 종아리 근육이 파열된것 같은 소리가 엄청크게 들렸는데...옆에 있던 딸래미는 못들었다고 하네요.

저에게만 들렸던 종아리 딱 소리...검색해보니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이라고 하네요.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

1) 운동 중 종아리에서 딱! 소리가 난다.

2) 종아리가 붓기 시작한다.

3) 검게 멍이 들기도 한다.

 

 

종아리 근육파열 대처법/치료법

운동하다가 종아리 근육파열 증상으로 의심된다면 냉 찜질을 해서 붓기와 통증을 완화 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큰누나가 정형외과 간호사로 있는데 이런 일만 있으면 전화해서 물어보는데 바로 나온 말이 냉찜질 열심히 해주고 날 밝으면 바로 병원가서 어떤 상태인지 확인 하라고 하네요.

 

병원은 무슨?? 이라고 했더니 많이 다쳐서 병원을 가는게 아니라 얼마나 다쳤는지를 확인 하기 위해 병원에 가는 것이라고 하네요. 만약 심하게 다쳤다면 빠른대처를 할 수 있으니 반드시 가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실비보험 들어 있으니 보험청구 하면 되어 다음날 바로 회사앞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엑스레이와 초음파 촬영으로 상태를 확인 한다고 양복바지를 반바지로 갈아 입은 상황입니다.

어느쪽 종아리가 부은것 같으세요?

* 털이 극혐일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ㅋㅋ

 

 

종아리 근육파열 진단 결과

다행히 엑스레이와 초음파 촬영결과 파열 같은 것은 발견되지 않아 근육이 늘어난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물리치료와 찜질 및 무리하지 않으면 4주~6주 정도면 괜찮아 질거라 하네요.

약은 소염진통제와 근육이완제 그리고 위장약으로 구성된 아침/저녁 약을 받아왔습니다.

간호사 누나 말로는 약은 2~3일만 먹고 통증이나 증상 없으면 약보다는 찜질과 운동으로 근육이 회복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라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 다녀온 바로 그날 저녁에 냉찜질을 했습니다.

 

 

종아리 근육파열 - 냉찜질 하기

택배로 오는 아이스팩 버리기 곤란했었는데 요즘 물로만 만든 아이스팩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온 쿠팡 로켓프레시 아이스팩으로 냉찜질 해보았습니다. 평상시 2개 정도 냉동실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이번일 처럼 냉찜질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해서 입니다.

아이스팩으로 냉찜찔하기

 

 

손수건에 아래와 같이 살짝 감쏴 주기만하면 아이스팩으로 냉찜질 만들기 성공 입니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냉동실에 아이스팩 2개 만들어 놓으면 번갈아 가며 찜질하기에 좋아요.

 

 

40플러스 나이가 되니 내 몸이 예전같지 않죠?

마음은 아직 20대인데 몸은 그렇지 않네요. 더군다나 요즘같이 외출활동이나 운동부족인 경우에는 갑작스런 운동은 금물입니다. 항상 몸을 충분히 푼 후 코로나 시대 야외 운동을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저처럼 고생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함께보면 유용한 글 ▶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