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상 꿈해몽 (돌아가신 조상꿈)

2020. 9. 29. 댓글 0

추석을 앞두고 있어서인지 돌아가신 조상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0년 코로나로 성묘를 못 가서 그런지 꿈에서 뵙게 되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돌아가신 조상들이 꿈에 나타나는 꿈해몽을 모아 봤습니다.

 

돌아가신 조상 꿈해몽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님이 꿈에 나타나는 꿈

조상이나 돌아가신 부모님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 얼굴이나 모습이 밝고 어두움에 달려 있다. 즉 밝은 표상의 웃는 얼굴이나 좋은 모습으로 다정스럽게 나타나는 경우는 좋은 일이 있을 것을 예지해 주지만 어두운 표정, 근심스러운 표정, 검은빛 얼굴은 뭔가 안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일러준다.

 

 

죽은 조상이 꿈속에서 또 죽는 꿈

이미 돌아가신 조상이 꿈 속에서 또 돌아가셨다면 이 꿈에서의 죽음이란 자신이 하고 있는 어떠한 일의 성취를 상징하는 것이다. 따라서 과거에 한번 성취를 이루었던 일을 하게 되어 다시 성취를 이룰 것임을 예견하는 꿈이다.

 

 

조상이 자신의 머리를 쓰다듬는 꿈

조상이 자신의 머리를 쓰다듬어주는 꿈을 꾸게 되면 심각한 질병에 걸리거나 위험한 일을 당하게 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면 윗사람이나 권력을 가진 사람에게 일을 부탁하게 된다.

 

 

조상의 묘에 성묘하는 꿈

조상의 묘에 성묘를 하면 주변 사람에게 부탁할 일이 생긴다.

 

 

조상이 슬퍼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 꿈

조상이 슬퍼하고 있다면 호주나 직장 상사에게 불행이 닥치고 그로 인해 자신도 영향을 받게 된다.

 

 

조상이 집으로 말을 끌고 오는 꿈

조상이 집으로 말을 끌고 온 꿈은 가문에 사람이 들어오거나 재물이 생길 징조이다.

 

공동묘지에서 조상의 묘를 찾지 못하는 꿈

공동묘지에서 조상의 묘를 찾지 못해 쩔쩔매는 꿈을 꾸게 되면 곤경에 처해 있을 때 도와줄 만한 사람이 없어 안절부절못하게 된다.

 

 

조상이 주는 물건을 받는 꿈

조상이 주는 물건을 받는 꿈을 꾸게되면 횡재를 하거나 생각지 않던 돈이 들어온다.

 

 

조상이 대문안으로 들어오는 꿈

조상이 대문 안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게 되면 하는 일마다 성공을 거두어 기울던 가세가 크게 일어난다.

 

 

조상에게 큰 절을 하는 꿈

조상 중 한 사람에게 큰 절을 하는 꿈을 꾸게 되면 상속을 받거나 공공기관에 청원할 일이 생긴다.

 

 

조상이 어떤 예언이나 말을 하는 꿈

조상이 어떠한 예언이나 명령을 하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의 소신대로 뜻을 굽히지 않고 일을 계속 추진한다.

 

 

돌아가신 조상이 밭을 가는 꿈

돌아가신 조상이 밭을 가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징조이다. 이사나 이직, 새 사업 등을 구상하고 있다면 재정상태 등 여러 가지 조건들이 맞아떨어지고 원활하게 진행된다. 밭을 힘들여 가는 것처럼 본인의 성실성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조상들은 집안의 융성 여부를 암시하는 경우가 많다.

 

조상이 집안으로 들어왔다가 말없이 가버리는 꿈

조상이 집 안으로 들어왔다가 말없이 가버리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에 문제가 생겨 이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결국은 아무런 협조도 받지 못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일을 해결하는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돌아가신 조상이 말을타고 집으로 들어오는 꿈

돌아가신 조상이 말을 타고 집으로 오는 꿈은 타고 있는 말의 영양 상태가 좋고 잘 생긴 말이라면 집안을 일으킬 훌륭한 새 식구가 생기거나 큰 재물이 들어오는 등 기쁜 소식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병든 말이거나, 말이 쓰러져 죽는 다면 다된 혼사가 깨지는 등 불길한 일이 생긴다.

 

 

돌아가신 조상과 함께 식사하는 꿈

하는 일이 번창하고 사업이 확장되어 물질적, 정신적으로 풍족해진다.

 

 

조상이 자신의 머리를 쓰다듬는 꿈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질병에 걸리고, 자신을 비롯하여 집안 식구들이 뜻하지 않은 사고에 처할 징조

◀ 함께보면 유용한 글 ▶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