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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눈 건강에 가장 좋은 비타민은 무엇일까요?

저도 40대 중반이 되니 노안이 왔는지 책을 볼때 안경을 벗고 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즉, 컴퓨터를 할때나 책을 읽을때나 이젠 안경을 벗고 보는게 편한게 정말 나이가 들긴 했나 봅니다.

 

오늘은 눈에 좋은 영양제 중 비타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비타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는 이유는 비티민의 결핍은 백내장 , 녹내장 및 연령 관련 황반 변성 (AMD) 과 같은 일부 눈 상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부 비타민 및 미네랄 보충제는 이러한 상태를 예방하거나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눈 건강을 증진 시키는 4가지 비타민

눈 건강을 보호하려는 눈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 들을 섭취하는 것(식이요법) 외에 다음의 비타민 섭취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1. 비타민 A와 베타 카로틴

비타민 A 는 시력 향상에 필수적 입니다. 미국 안과 학회 (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 에 따르면 비타민 A 결핍은 야맹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A는 각막의 기능을 향상 시켜 줍니다. 타민 A가 부족한 사람은 눈에 수분을 너무 적게 공급하여 윤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베타 카로틴은 사람의 식단에서 비타민 A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베타 카로틴은 많은 다채로운 과일과 채소에 존재하는 카로티노이드라고하는 식물성 안료입니다. 사람이 카로티노이드를 섭취하면 신체가 안료를 비타민 A로 전환합니다.

 

 

2. 비타민 B

단백질, 비타민 A 및 B- 비타민 리보플라빈, 티아민 및 니아신의 섭취량이 많을수록 핵 백내장의 비율이 낮음을 나타냈다. 우리나라 2018년도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3 또는 니아신 섭취 감소와 녹내장 사이의 연관성이 발견되었습니다.

 

 

3. 비타민 C

비타민 C 는 산화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또 다른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산화 손상은 가장 흔한 연령 관련 백내장 중 두 가지 인 피질 및 핵 백내장 의 핵심 요소입니다 . 대뇌 피질의 백내장은 수정체의 가장자리에서 발생하는 반면 핵 백내장은 중심이나 "핵"에서 깊게 발생합니다.

2016년 연구에 의하면 1,000여쌍의 여성 쌍둥이를 대상으로 백내장 연구를 10년동안 추적 연구를 했습니다.

연구 기간이 끝날 무렵 연구원들은 324 쌍의 쌍둥이에서 백내장을 재 측정했다. 더 많은 비타민 C 섭취를보고 한 참가자들은 백내장 진행 위험이 33 % 감소했습니다.

 

 

4. 비타민 E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제를 복용 한 사람들이 좀더 눈이 잘 보이는 효과를 나타내긴 했지만 많은 다른 연구에서는 비타민 E 보충제가 백내장 진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별도의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백내장 발병을 예방하고 늦추는 데 비타민 E 보충제의 효과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