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휠얼라이먼트 성지 - 신갈 타이어프로 타이어 교체

2020. 10. 7. 댓글 0

안녕하세요. 40대 중반의 직장인이며 남은 인생을 정신적 & 물질적 부자로 살고자 노력하는 부자 블로거입니다.

작년 추석 때쯤이니 거의 1년 전에 중고로 구매한 투산 자동차 타이어 교체한 후기를 올립니다.

 

새 차가 아닌 중고차라 앞뒤 타이어의 마모상태가 달랐으며 좌우도 물론 미세하지만 달라 고민했던 것이 4개 모두 갈 것인가? 아니면 타이어 마모가 심한 앞쪽 2짝만 갈 것인가? 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이용하던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교체 할 것인가? 아니면 요즘 검색해보니 휠얼라이먼트 성지라는 타이어프로 신갈점에서 할 것인가? 이것도 고민이었습니다.

 

휠 얼라이먼트가 맞지 않으면 타이어 마모가 비딱해 지기 때문에 돈 주고라도 휠얼라이먼트를 잘 보는 곳에서 해야 한다는 후기들을 본 후 신갈 타이어프로에서 하기고 마음먹었습니다.

 

 

신갈 타이어프로 - 휠 얼라이먼트 성지

휴대폰 성지는 들어봤지만 휠 얼라이먼트 성지는 처음 들어 보네요. 하지만 인터넷 동호회에서는 꽤나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평일 쉬는 날 아침에 전화를 먼저 해 봤습니다. 혹시 예약제로만 운영할 수도 있으니...

예약을 하면 타이어 교체 가능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예약시간에 도착하면 되니 시간 분배에 좋습니다.

 

타이어프로 신갈점 전경입니다.

전화번호: 031-693-5173

 

 

이번에 타이어를 갈 제 투산 차량입니다.

사전 점검을 받은 결과는 뒷바퀴 마모가 심하진 않았지만 안쪽면이 많이 닳은 편마모가 심해서 이왕이면 4개 모두 갈면 좋다고 하네요. 휠 얼라이먼트가 필요한 이유이기도 해서 타이어 4개 모두 갈기로 했습니다.

이젠 어떤 타이어로 교체할 것인가? 현재 프로모션하고 있는 것을 물어봤고 현재 진행 중인 한국타이어로 결정했습니다.

 

[타이어 교체 견적]

>> 타이어 1개 12만원 x 4개 = 48만원

>> 휠 얼라이먼트 = 55,000원

총: 535,000원

 

 

 

현재 프로모션이라 선택한 한국타이어입니다. 국산은 비슷비슷하지 않을까요?

사실 그리고 1개 12만원이 저렴한 건지? 아닌지? 도 판단이 안됩니다. ㅋㅋ 저렴하다니까.. 믿는 거죠.

 

 

신갈 타이어프로 휠얼라이먼트 우수인증점이네요.

타이어프로 신갈점 영업시간: 09:30 ~ 20:00입니다.

타이어프로 신갈점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2185 (신갈동)

 

 

 

이제 제차 차례가 되어 수술대(?) 위에 올라갑니다.

현재 상태를 전문기계 진단 화면을 보면서 설명을 해줍니다.

다 알아듣지는 못했지만 녹색은 괜찮은 것... 빨간 건 현재 약간 문제가 있어 기준치를 넘어선 것... 이 정도로 이해했습니다. ㅋㅋ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로 잡아 준다고 합니다.

 

 

타이어 교체가 끝나고 이제 집에 돌아가기 직전 모습입니다.

집으로 오늘 길에 타이어를 교체해서 그런지 소음이 많이 줄었습니다.

뒤편 편마모 때문에 기존 소음이 심했을 거라 했는데 교체하니 정말 소음이 줄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타이어에 적혀 있는 시리얼 번호 같은 것을 찍어놨습니다.

나중에 타이어 정보가 필요할 때 참고하려고 집 주차장에 세워두고 찍었습니다.

 

아래사진을 보고 타이어 제조일자를 확인 할수 있을까요?

 

타이어 교체시기 확인방법

타이어를 언제 교체해야 할까요?

타이어 교체시기를 확인 하는 방법은?

 

1) 100원 동전을 타이어 홈에 넣어 이순신 장군의 모자 전체가 보이면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가 된 것이라 생각 하면 됩니다.

 

2)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타이어에는 마모한계선과 삼각 심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모한계선과 삼각심볼이 닳기 시작하면 교체할 시기 입니다.

 

3) 타이어 교체시기가 되면 나타나는 이상징후. 타이어 교체시기가 되면 타이어는 우리에게 몇가지 신호를 주는데요. 불규칙한 소음, 급 정차시 쏠림 현상, 고무타는 냄새 등 교체시기가 오면 이와 같은 신호를 느끼게 됩니다.

 

4) 몇 킬로를 타야 갈까요? 보통의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는 주행 거리 3만km ~ 4만km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휠얼라먼트 성지라고 소문난 신갈 타이어프로 매장에서 타이어교체한 후기였습니다.

◀ 함께보면 유용한 글 ▶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