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935

코로나 집밥 -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떡볶이) 오늘 점심으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인 떡볶이로 결정했습니다. [코로나 집밥] 날짜: 2020년 9월 30일 메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 떡볶이 왜냐면 저녁에 와이프가 추석음식으로 갈비찜을 할 예정이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간단한 간식으로 점심을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저녁에 요리한 추석음식 갈비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추석음식 - 코로나 집밥 시리즈 (갈비찜) 추석음식 - 코로나 집밥 시리즈 (갈비찜) 추석을 앞두고 와이프가 오늘 갈비찜 특별요리를 했습니다. 지난번 코스트코 장 볼때 추석 음식으로 뭘 할까 고민하더니 갈비찜으로 결정했나 봅니다. 추석음식 - 갈비찜 추석음식 이지만 어제� late40s.tistory.com 코로나 집밥 - 떡볶이 나의 의견보다는 애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라 두 딸래.. 2020. 9. 30.
추석음식 - 코로나 집밥 시리즈 (갈비찜) 추석을 앞두고 와이프가 오늘 갈비찜 특별요리를 했습니다. 지난번 코스트코 장 볼때 추석 음식으로 뭘 할까 고민하더니 갈비찜으로 결정했나 봅니다. 추석음식 - 갈비찜 추석음식 이지만 어제부터 시작한 코로나 집밥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집에서 먹기 위해 요리한 것인데 추석이라 추석음식 / 코로나 집밥 두 가지 모두 해당되네요. 추석음식 갈비찜이란? 갈비찜은 토막 낸 갈비에 양념과 간을 하여 국물을 붓고 쪄서 만든 찜류의 음식이다. 갈비란 늑골(肋骨)을 말함인데, 특히 소의 갈비는 가리라고 하므로 ‘가리 찜’이라고도 불린다. 이에 따라 소의 늑골로 만든 갈비찜을 가리찜이라고도 하였으나 1989년 한글 맞춤법이 수정됨에 따라 가리는 비표준어가 되었으며, 갈비라는 용어로 통일되었다. 갈비찜은 일반적으로 소와 돼지의.. 2020. 9. 30.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3만원 정리(대상자 조회방법) 경기지역화폐 제도를 강력히 응원하는 1인으로서 오늘은 생활재테크 파트의 글을 써보려 합니다. 지역화폐 관련 글이라 금융재테크가 맞지 않을까란 생각을 잠시 했지만 금융재테크는 은행 관련 글만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1개의 주제를 운영하는 블로그가 아닌 경우는 글 분류하는 것도 애매한 것 같아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 이야기는 말 그대로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3만원 지원 이벤트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비지원금 3만원 경기지역화폐란? 경기지역화폐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31개 시. 군에서 발행하고 사용하는 대안화폐로 대형마트, 백화점, 대규모 매출 업소, 유흥, 사행성 업소를 제외한 우리 동네 상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정판 소비지원금이란? 한정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이.. 2020. 9. 30.
코로나 야외운동 10일째 - 치동천 걷기 & 계단오르기 추석 연휴 시작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치동천을 걸으려고 했는데 어제 늦게 자서 아침에 눈뜨니 8시가 넘었네요.ㅠㅠ 다행히 하늘이 흐려서 해가 없어서 갈려고 준비하는 중 햇볕이 내리쬐기 시작하네요. 지난번 야외운동 할때 해 뜬 후 치동천 걷기를 해보니 너무 덥고 눈부시고 했던 기억이 있어 오늘은 패슈~~~ 할까? 란 나쁜 마음이 나를 유혹하네요 ㅠㅠ. 그러다가 문뜩 선글라스를 끼고 걸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좀 늦긴 했지만 아침 조깅은 강행 하기로 했습니다. 운동 날짜: 9월 30일 운동량: + 아침: 치동천 걷기(53분/5km) + 계단 오르기(1층 ~ 17층) 선글라스를 끼고 야외운동으로 산책을 한다는 것이 좀 어색하긴 하지만 40대중반이면 자외선으로부터 내 피부를 예방해야 합니다.. 2020. 9. 30.
돼지 꿈해몽 (새끼돼지 꿈해몽, 태몽) 다산과 풍요를 뜻하는 돼지꿈은 언제가 꾼 후에 기분이 좋습니다. 코로나로 심신이 어려운 이 시기에 돼지꿈이라도 꾼다면 결과가 어떻게 되는 것과 상관없이 생활의 활력이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로 돼지 꿈해몽에 대한 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돼지꿈 해몽 돼지를 본 꿈 꿈 중에 가장 좋은 꿈으로서 특히 복권 당첨 등에 확률이 가장 높을 만큼 좋은 꿈이다.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면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그 밖의 모든 일에 운수 대통할 꿈이다. 돼지 잡는 꿈 돼지 잡는 꿈는 길몽 중의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물이나 이권이 들어오는 꿈입니다. 돼지 우리안에 똥이 수북이 쌓여 있는 꿈 사업이 번창하고 돈을 많이 벌게 된다. 부동산에 투지를 해도 대성공을 거둘 운세다. 돼지가 금은보화를 토해내는.. 2020. 9. 30.
코로나 집밥 - 9월 코로나가 나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수많은 생활변화 중 야외운동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코로나시대 건강한 야외운동 프로젝트 오늘로써 9일째입니다. 매일 하는 운동은 아니지만 꾸준히 코로나가 종식될 때까지 아니면 종식된 이후에도 계속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또 하나 야외활동을 자제하다 보니 외식은 거의 못하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됩니다. 와이프는 유튜브를 보면서 다양한 요리에 도전하고 그 덕분에 코로나 이전에는 생각지도 못한 요리들을 시식(?) 하면서 확~찐자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와이프가 직접 해준 코로나 집밥을 앞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전에 맛있게 먹은 것은 기억 속에 있지만 몇몇 음식은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어 오늘 한꺼번에 올리고 내일부터는 당일 포스팅 원칙으로.. 2020. 9. 30.
코로나 야외운동 9일째 - 줄넘기 / 계단오르기 코로나 야외운동 프로젝트 9일째입니다. 25일을 마지막이었으니 4일 만에 다시 시작한 야외운동이네요. 운동 날짜: 9월 29일 운동량: + 줄넘기 1,000개 + 계단 오르기(1층 ~ 17층) [야외운동 인증샷] [인바디 비교] 측정 날짜: 2020년 9월 29일 지난 26일 인바디 측정값과 비교해 봤습니다. 내장지방이 레벨 6~7을 왔다 갔다 하네요. 체중: 67.7 (+0.3) 체지방률: 22.9 (- 1.0) 근육량: 29.3 (+0.3) 내장지방: 6 (0) vs [인바디 비교] 측정 날짜: 2020년 9월 26일 2020. 9. 29.
동탄역 지하주차장 (동탄역 주차장 요금, 공영주차장) 이용안내 동탄2 신도시 역세권 아파트에 실제로 살고 있는 동탄인으로서 동탄역 지하주차장 이용안내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합니다. 지난 주말에 동탄역에서 사회적 경제 나눔 장터를 진행해 애들하고 갔다가 알게 된 정보입니다. 동탄역 지하주차장 이용안내 동탄역 지하주차장 이용안내 엘리베이터에 붙어 있던 동탄역 지하 주차장 이용안내입니다. >> 주차 후 10분 내 출차하면 무료입니다. >> 10분 ~ 30분: SRT이용 시 30% 할인 적용받아 1,050원, 일반 이용 1,500원 >> 추가 10분마다: SRT이용 시 30% 할인 적용받아 280원, 일반 이용 400원 >> 1일 주차 시(입 차기준 24시간): SRT이용 시 30% 할인 적용받아 12,600원, 일반 이용 18,000원 SRT 동탄역 첫차 시간 / 막차시간.. 2020. 9.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