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2020. 10. 25. 댓글 0

#내일배움카드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이전까지 분리 운영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직업훈련 지원 카드로, 2020년 1월부터 시행됐습니다. 이는 실업자뿐만 아니라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 취업 여부나 직종과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지원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와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일정 금액의 훈련비를 지원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직업능력개발 훈련 이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장점은 재직·휴직·실업 등 경제활동 상태에 따라 카드를 바꿀 필요가 없이 하나의 카드로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이번에 개선되었습니다.
[유효기간]
기존: 1~3년
현재: 5년/재발급 가능

[지원금]
기존: 200~300만원
현재: 300~500만원

이미지출처: HRD-Net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근로자(45세 미만), 특수형태근로 종사자는 제외됩니다.

 

내일배움카드 사용 기간

실업, 재직, 자영업 여부에 관계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 한장으로 5년간 사용 가능

 

내일배움카드 지원금액

개인당 300만원 ~ 500만원의 훈련비용 지원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일반사무, 회계, 요양보호사, 음식조리, 공예, 바리스타, 제과제빵, 이·미용, 문화콘텐츠 제작, 간호조무사 등 다양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은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
- HRD-Net 온라인 신청(140시간 미만 훈련과정)

 

함께보면 좋은 글

실업자 국비 무료교육

 

실업자 국비 무료교육

#실업자 국비 무료교육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실업자 수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회사마다 국가 지원금으로 당분간 인건비를 충당했지만, 국가지원금 종료 각 회사는 자구책으로

buza.co.kr

 

◀ 함께보면 유용한 글 ▶

◀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