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나능이 능이버섯백숙

2020. 9. 20. 댓글 0

추석 때 못 내려가 이번 주말에 안동 갔다 왔습니다.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추석 벌초 겸 안동 여행 (소문 오리훈제보쌈, 안동댐 월령교 야경)

 

추석벌초 겸 안동여행 (소문 오리훈제보쌈, 안동댐 월령교 야경)

이번 추석은 거리두기 때문에 대 국민 이동을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이번 주 혼자 공향인 안동을 내려가 벌초 겸 산소를 둘러보고 누나들과 식사도 하고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도

buza.co.kr

 

큰 누나는 안동, 작은 누나는 영주에 있는데 큰누나가 일하는 정형외과는 토요일 오전 진료만 하기 때문에 마친 후 점심을 영주 누나 집 근처에서 먹기로 계획이 되어 있었죠.

영주에서 점심 먹은 후 산소 가서 성묘하고 각자 집으로 빠빠이~ 하는 걸로~

 

여차여차해서 영주의 맛집이라고 작은누나가 추천한 나능이 능이버섯 백숙 집입니다.

능이버섯이 송이버섯 보다도 좋은 버섯이라고 하는데... 전 입이 고급지지 못해선지 이번에 처음 알게 된 버섯입니다. ^^

 

 

제가 사랑하는 우리 두 누님 모습입니다. 좌측(큰누나) / 우측(작은누나)

 

 

코로나와 상관없이 점심시간에 손님이 많네요. ㅋㅋ 

능이버섯 오리백숙, 능이버섯 닭백숙 이렇게 2가지 메뉴가 있네요. 

어제 먹은 훈제오리 보쌈 때문에 오늘 점심메뉴는 능이버섯 닭백숙으로 정했습니다.

 

 

초등생 이삭이 포함 4명(성인 3명 + 초등 1명)으로 6만 원짜리로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밥이 나옵니다.

특징은 백숙 국물이 일품이네요. 닭은 뭐 찔리지 않으면 다들 그만그만 한데... 국물이 시원하고 찐한 게 좋네요.

육수는 필요하면 계속 리필해 줍니다. 메뉴를 보니 능계탕이라고 13,000원짜리가 있는데 인원이 좀 애매하게 많을 땐 6만 원짜리 1개 시키고 능계탕 1개 시킨 후 합쳐서 먹으면 닭 추가 같은 개념이 될 듯합니다. 육수는 계속 리필해주니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고요. ^^

 

[능이버섯 효능]

+ 최고의 항암식품입니다.

+ 암 예방과 면역체계를 활성화합니다.

+ 비만, 당뇨,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에 효과가 있습니다.

+ 중풍을 예방하고 어혈을 제거합니다.

+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합니다.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 고단백질 저칼로리의 건강식품입니다.

 

* 국물에 죽으로 끓여서 먹어도 되는군요. 전 그냥 국물에 밥 말아서 먹었어요 ^^

 

이상으로 작은 누님이 추천한 영주 나능이 능이버섯 백숙을 함께 먹은 기념 포스팅입니다.

함께 모은 회비로 외식비를 내니까 부담 없고 좋네요 ^^

◀ 함께보면 유용한 글 ▶

◀ 댓글 ▶ 0